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美

‘아시아의 미(美)’ 개념과 특성을 밝혀내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미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여성과 문화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여성의 삶과 문화에 관한 다층적 연구를 지원합니다.

차문화 천년

우리나라 고유의 차 문화 문헌 기록 자료를 집대성하였습니다.

아카이브

재단사업의 결과물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합니다.

저널
'아시아의 美', '여성과 문화'와 관련한 본연의 생각을 나눕니다.
15
N포세대 바로 알기
연애, 결혼, 출산 세 가지를 포기한 20-30대 세대를 삼포세대라 부르곤 합니다. 요즘은 삼포세대를 넘어 오포세대, 칠포세대로 청년층을 비유하곤 하는데요. 청년층의 만혼·비혼 현상은 한국 사회의 '재생산 위기'의 원인으로 지목되곤 합니다.
16
세계화에 눈을 뜬 한국 경제와 화장품 산업
세계화에 눈을 뜬 한국경제와 화장품 산업 2부- 아름다움의 발전사- 성장기1 복장 단속, 장발 단속, 통금. 7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에서 자주 보던 모습이죠?
1566889061776_BLI531ehWF_thumb
화장품 광고에 등장하는 여성 모델들의 시대별 모습
현실과 괴리감이 있다는 걸 인지하면서도 구매를 불러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화장품 광고 초창기부터 광고 속에 등장하는 여자 모델은 특정 계층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배경도 특정 계층의 사람들이 찾는 장소로, 여가와 종사하는 직업 또한 특정 계층의 것으로 표현됩니다.
360x420
그림같은 순간은 그림을 남기고
수 세기 역사 속 예술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찰나의 순간일지도 모르지만 많은 여성 예술가들이 풍요로운 회화사를 남긴 시절이 있습니다. 그 아름다웠던 순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상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재단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01
2018년 아시아의 美 강좌 - 고독한 시간, 감각을 깨우는 사람 하이라이트 영상
02
2017년 인문교양강좌 美 - 4회차 전체 영상
03
2017년 인문교양강좌 美 - 3회차 하이라이트 영상
연구논문
재단에서 지원한 학술연구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8
  • 2017
  • 2016
  • 2015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16층 아모레퍼시픽재단 사무실 © AMOREPACIFIC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