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美

‘아시아의 미(美)’ 개념과 특성을 밝혀내고 아시아인들의 미적 체험과
미 인식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여성과 문화

시공간을 가로지르는 여성의 삶과 문화에 관한 다층적 연구를 지원합니다.

차문화 천년

우리나라 고유의 차 문화 문헌 기록 자료를 집대성하였습니다.

아카이브

재단사업의 결과물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합니다.

저널
'아시아의 美', '여성과 문화'와 관련한 본연의 생각을 나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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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의 틀에서 벗어나 당당했던 그녀, 마르게리타
정치, 전쟁, 혁명, 영뭉 등을 주로 다루며 여성에게 관심을 두지 않았던 중세시대. 여성의 교육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 때문에 여성은 글을 읽고 쓸 줄 몰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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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광고로 알아보는 여성들의 시대별 변천사 1부
화장품 산업이 막 시작되던 일제강점기, 소비 유행의 중심에는 경성의 '모던걸'이 있었습니다. 교사, 의사, 간호사 등 소수 엘리트 전문직 여성들과 신종직업으로 등장한 헬로걸, 엘리베이터걸 등의 여성들이 서구적인 유행을 선도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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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포세대 바로 알기
연애, 결혼, 출산 세 가지를 포기한 20-30대 세대를 삼포세대라 부르곤 합니다. 요즘은 삼포세대를 넘어 오포세대, 칠포세대로 청년층을 비유하곤 하는데요. 청년층의 만혼·비혼 현상은 한국 사회의 '재생산 위기'의 원인으로 지목되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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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에 눈을 뜬 한국 경제와 화장품 산업
세계화에 눈을 뜬 한국경제와 화장품 산업 2부- 아름다움의 발전사- 성장기1 복장 단속, 장발 단속, 통금. 70년대를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에서 자주 보던 모습이죠?
영상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재단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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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아시아의 美 강좌 - 고독한 시간, 감각을 깨우는 사람 하이라이트 영상
02
2017년 인문교양강좌 美 - 4회차 전체 영상
03
2017년 인문교양강좌 美 - 3회차 하이라이트 영상
연구논문
재단에서 지원한 학술연구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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